구달 청귤 비타 c 잡티 세럼은 미백 기능성 앰플로 순수 비타민 C 앰플보다 자극이 적고 예민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구달 청귤 비타 c 잡티 세럼을 3~4병 정도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구달 청귤 비타 c 잡티 세럼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후기를 솔직하게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포스팅에 제 주관이 녹아 있으니 참고해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타민 C
먼저 구달 청귤 비타 c 잡티 세럼을 알아보기전에 비타민 앰플의 주요 성분을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 C는 우리 피부에 사용했을 때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용하고, 잔주름 예방 및 색소침착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 C 앰플과 같은 미백 제품에 함유된 비타민 C는 아래와 같이 크게 세 가지로 분류됩니다.
- 순수 비타민 C
- 비타민 C 유도체
- 나이아신아마이드, 알부틴 등을 주성분으로 가지고 있는 미백 기능성 앰플
순수 비타민 C와 비타민 C 유도체는 효과는 좋으나 예민한 피부인 경우 자극을 느낄 수 있어 주의를 요하는 성분입니다.
비타민 C 앰플은 나이가 들면서 꼭 사용해 주어야 하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피부를 건강하게하고 항산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저는 주 3회 이상 저녁마다 사용해 주고 있어요. 구달 청귤 비타 c 잡티 세럼 이외에도 다른 기능성 화장품이 궁금하다면 이전 포스팅 참고해 주세요. 비타민 C 앰플 20대 후반부터 꼭 써야하는 이유
구달 청귤 비타 c 잡티 세럼
오늘 소개할 제품은 비타민 C가 함유된 천연성분(제주 청귤추출물)을 사용하여 미백 기능을 부스팅 하는 저자극 미백 기능성 앰플의 한 종류입니다. 탄제리추출물을 주원료로 하고 나이아신아마이드, 알부틴 두 가지의 미백 기능성 성분을 하나 더 사용한 제품입니다.
처음 도포 시 약간의 쿨링감이 있고 산뜻하여 여름에도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꾸준히 사용 시 피부가 칙칙해지는 것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제주 청귤추출물(탄제리추출물) 70% 함유
- 미백 성분(나이아신아마이드) 4% 함유
- 추가로 미백 성분(알부틴) 함유
- 저자극 잡티 세럼 (피부 저자극 테스트 및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 완료)
- 산뜻하고 촉촉한 투명한 젤 타입
- 상큼한 청귤 향
- 저자극 세럼으로 미백 세럼이지만 민감 피부 사용 가능
- 무에탄올로 바를 땐 살짝의 끈적거림이 있지만, 1분 뒤 산뜻하게 흡수되는 제형
- 바른 뒤 2주 후부터 잡티, 기미, 주근깨가 옅어지고 피부가 화사해지는 저자극 순한 비타 C 세럼
- 피부 속, 겉 멜라닌(갈색 스팟부위) 완화 시험 완료 – 4주 사용 후 33.55% 개선
- 볼, 광대부위 기미, 주근깨, 잡티 완화 시험 완료 – 4주 사용 후 2.81% 개선
- 잡티 완화에 대한 인체적용 시험 한국피부과학연구원 성인여성 21명 대상(21.10.06 ~ 21.11.03) – 개인차이 있음
사용후기
1. 타입
펌핑하여 텍스쳐를 보면 거의 흘러내리지 않는 투명한 젤 타입입니다.(아래 사진 참고) 그래서 사용하기 편합니다. 피부에 펴 바르게 되면 가벼운 타입으로 끈적이지 않고 수분감도 적당한 느낌이었습니다.
2. 향
상큼하고 달달한 청귤? 향이 나요. 펴 바르면 약간의 비타민 향이 나는데 그렇게 꺼려지는 향은 아니었습니다.
3. 흡수
가벼운 젤타입이라서 흡수는 빠른 편입니다. 한번 레이어링 하고 시간이 지나면 바른 듯 바르지 않은 듯 적당한 보습감이 느껴지는 정도입니다.
4. 보습감
수분감은 있지만 바르고 나면 끈적이지 않고, 건조하다고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엄청난 수분감을 기대하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보습감은 말 그대로 딱 중간 느낌이었습니다.
유분감은 거의 없다고 느껴져서 지성이나 복합성 피부인 분들도 사용하기도 괜찮을 것 같아요. 세럼이 금방 흡수되어 다른 기초 제품들과 사용할 때 좋았습니다. 따라서 건성인 분도 스킨이나, 보습 크림 등의 추가 스킨케어를 하시면 사용하기 무난할 것으로 보였어요.
5. 피부결
주관적이지만 밤에 바르고 아침에 일어나 거울을 보면 피부결이 많이 정 되었다는 게 눈에 보였습니다.
위의 사진은 볼 부분을 찍었습니다. 왼쪽은 저녁에 구달 청귤 비타 c 잡티 세럼을 바르기 전에 찍은 사진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은 아침에 일어나서 똑같은 부위를 같은 위치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다른 스킨케어의 효과도 있겠지만 피부의 결, 톤업, 잡티 등이 옅어진 게 눈으로 약간 보일 정도였습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니 참고만 해주셔요!)
6. 미백, 잡티제거
저녁에 사용하고 아침에 거울을 보면 피부결은 물론이고 톤이 한층 밝아졌다는 것을 단기간에 느낄 수 있었어요. 현재 약 3~4병 정도 사용했는데 잡티가 빠르진 않지만 서서히 옅어졌고, 피부톤이 한층 밝은 느낌이 눈에 보여요.
7. 자극
제 피부는 민감성 피부까진 아니지만 그래도 화장품을 바꾸거나 잘 맞지 않은 것을 사용하면 트러블이 올라오는 등 나름 예민한 편에 속하는 피부라고 생각합니다. 청귤 세럼은 저한테 잘 맞아서 3~4병 정도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꾸준히 사용하는 제품이에요.
미백, 잡티, 비타민 앰플이나 세럼을 사용해 몇 가지 사용해 보았지만, 제일 자극이 없었고 유수분도 딱 적당해서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거나 자극 때문에 따갑거나 가렵거나 하지 않았어요.
이처럼 잘 맞는 것도 있었고, 화장품이 모두 그렇겠지만 눈에 띌 정도로 드라마틱하게 달라지진 않았어요. 그래도 서서히 낯빛이 환해지고 붉은 여드름 흔적들이 조금씩 개선되는 효과가 있었어요. 이게 아침에 눈으로 보여서 정말 좋았어요.
혹시나 확실한 항산화 효과나 비타민 성분이 많은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은 미백 기능성 앰플 보다, 순수 비타민 c 앰플을 찾아 사용하시는 것이 맞다고 봐요.
비타민 C 앰플 추천, 찐 효과가 좋았던 앰플들 순수 비타민 C 앰플을 추천한 포스팅입니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예요.
구달 청귤 비타 c 잡티 세럼 바로가기
구달 청귤 비타 c 잡티 세럼의 할인이나 기획 판매는 아래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불편했던 점
세럼 자체를 사용할 때는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어요. 사진의 아래 부분을 보면 펌핑기의 호스 부분이 길고 휘어있어 그런지 거의 다 사용했을 때, 세럼이 남아있어도 잘 나오지가 않더라고요.
마지막 남은 세럼은, 손바닥을 펴고 호스 끝부분 쪽으로 세럼을 탁탁 쳐서 모으고 펌핑해 주면 나오긴 했어요.
총평
개인적으로 조금씩 개선효과가 보이는 제품이었어요. 잡티나 톤 정리에 효과가 좋았고 다른 미백용 제품처럼 자극적이지 않아 기초로 사용할 때 대만족이었어요. 그리고 유수분도 딱 적당해서 끈적이지 않고 수분감이 없지도 않고 너무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저자극 데일리 비타민 C 앰플을 찾으신다면 구달 청귤 비타 c 잡티 세럼 추천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