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세린 효능, 매일 바세린을 얼굴에 바르면 효과가 있을까?

오늘은 바세린 효능에 대해서 정리해 보려고 해요. 보습제만 잘 발라주어도 노화의 진행을 늦출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얼마 하지 않는 바세린 하나로 슬로우에이징이 가능다하니 믿기 힘들죠?

바세린은 140년 전통을 가진 만큼 수많은 보습제 중 가격대비 효능이 정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미국 FDA와 전세계에서 입증할 만큼 중요한 보습제입니다. 그럼 우리 피부에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한번 알아볼까요?

바세린이란?

피부 노화 요인 중 하나는 건조함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환절기에는 더욱 피부가 마르기 쉽고 자극받기 쉬운 계절입니다. 수분이 부족해진 피부는 재생능력, 탄력 등이 줄어들고 이에 잔주름이 생기면서 노화가 진행된다고 해요. 우리의 피부 각질층에 존재하는 천연보습인자는 수분 보유능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 능력은 건조할수록 떨어지거든요.

바세린은 140년 전통을 가진 만큼 수많은 보습제 중 가격대비 효능이 정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FDA와 전세계에서 입증할 만큼 중요한 보습제입니다.

올리브영 (바세린) 바로가기네이버쇼핑 (바세린) 바로가기
바세린-효능-파란색-뚜껑을가진-바세린

바세린 효능

1. 피부장벽 강화

바세린은 간략히 말해서 피부를 보호하는 유막이라고 생각하면 돼요. 피부 장벽을 형성하여 보호시켜주죠.

피지가 많이 나오는 곳은 알아서 유막이 형성되는데, 그와 달리 피지가 적게 나오는 피부 부위에는 바세린으로 외부에 유막을 한번 더 형성해 주어야 장벽이 형성되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가 되는 거죠.

2. 피부 속수분 증발 방지

우리의 피부를 한 겹 감싸주어 피부 속 수분이 증발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우리 피부는 기름층과 수분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바세린은 수분층을 감싸는 역할을 하여 피부가 건조하고 갈라져 잔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 주는 역할이죠.

바세린은 이와 같이 피부에 있는 수분층의 속 수분이 증발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입니다. 그래서 피부가 건조하다고 무턱대고 바세린만 바르게 되면 속건조는 해결되지 않는다고 해요.

항상 피부의 기초 보습을 탄탄히 해주고 겉에 한 겹을 바세린으로 씌우는 것! 잊지 말아요!

3. 주름 개선

잔주름은 피부가 건조하면 갈라지면서 생깁니다. 이러한 잔주름에 바세린을 지속적으로 바르다 보면 해당 부분의 보습이 조금씩 회복되며 개선효과가 나타난다고 해요. 아주 깊게 파인 주름은 화장품만으로는 개선이 힘들지만, 잔주름들은 개선이 가능합니다.

▼ 안티에이징과 항산화의 대표적인 글루타치온 자세히 알아보기

글루타치온 추천, 2023 가성비 고함량 TOP 4 (필름 및 알약)

사용방법

따라서 바세린은 정말 소량만 덜어서 본인에게 잘 맞는 보습제에 섞어서 바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량이라고 하면 그래서 어느 정도인가?라고 다시 의문점이 생기실 테죠. 바세린을 발라도 끈적임이 잘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극소량만 섞어서 도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소량만 사용해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바세린으로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꿀팁도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 적어 두었으니 확인해 보세요.

블랙헤드 제거 집에서 하는 방법, 굳이 병원갈 필요 없어요.

유의사항

1. 트러블 유발

너무 과하게 바세린을 바르면 바세린이 우리의 모공을 꽉 막을 수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트러블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바세린 효능이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과하면 좋지 않습니다.

2. 민감성 피부

피부가 예민한 민감성 피부인 경우에는 처음에 조금만 바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말 소량만 사용해 보시고 피부에 맞지 않다 싶으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건조한 부위

우리 피부 중에도 입 주변 등 특히나 건조한 부위가 있습니다. 또한 아토피, 습진, 피부염 등의 염증이 있으면 피부가 더욱 건조해집니다. 따라서 건조한 부위에 바세린 하나만 도포하지 말고 꼭 수분크림이나 로션에 섞어서 바르시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가격대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보습제인 바세린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좋다고 하면 과하게 사용하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무엇이든 과하면 좋지 않습니다. 우리 처음에는 눈가, 입가, 목주름 등에 소량만 덜어서 사용해 보고 피부에 잘 맞다고 판단이 되면 사용하고 있는 보습제에 소량 섞어서 사용해 보아요!

조금 귀찮긴 하지만, 아름다움을 위해서라면 감수해야 하는 것이니까요. 따듯한 봄이 다가왔습니다. 모두 환절기에 관리 잘하셔서 주름 없고 건강한 피부 만들기 실천해 봅시다. 긴글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